통합 검색

통합 검색

무엇이 진짜 나인가! 

좋은 모습, 나쁜 모습  다 너야! 

기획 의도 

죄를 지으면 감옥에 간다. 이 영화의 주인공도 감옥까지 다녀온 인물이다. 

주인공은 말한다. 감옥에 한번만 갔다오는 사람은 드물다고... 

그런 주인공이 어떻게 새로운 삶을 살 수 있었을까?

어떻게 사장이 되고, 교도소에서 출소한 직원들이 다시 감옥으로 가지 않고  사회에 적응하게 만들어, 존경받는

인물이 되었을까?  책도 안읽던 인물이 어떻게 책을 손에 쥐게 되었을까? 

 

How 

본래인간:  컴퓨터 게임의 프로그래머  vs  현실의 인간: 게임 캐릭터

깡패캐릭터 : 나쁜 짓 한다. 다른 능력치는 높다. 에너지도 세다.  


주인공은 깡패캐릭터가 자기인 줄 알고 살아왔다. 그런데 자기가 깡패캐릭터 뿐만 아니라 선한캐릭터도 운용했음을 알게된다. 그러면서 자기 자신에 대해 관찰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본래 자신이 정해진 하나의 캐릭터가 아니라프로그래머임을 알게 된다.   

(사)영화로 세상을 아름답게 를 통해 감옥에 안가는 법 뿐만 아니라  원하는 캐릭터를 만드는 법도 터득하여 다른 이들도 감옥에 안 가는 방법을 알려줄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실화를 통해 누구라도 자신을 한낱 캐릭터에 가둬두지 말고, 프로그래밍하는 법을 터득하여 원하는 삶을 자유롭게 살게 하고자 이 영화를 기획하였다. 

깡패 개조 프로젝트    # 실 화 영 화 ! 

    제72회 유니카 국제영화제 입선                                             39회 페스티발 오브 네이션 국제영화제 입선      제3회 서울세계단편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8회 네브스키 블라고베스트 국제영화제 특별상

     2010   BIAFF 국제영화제 4Stars상                                         53회 백야 국제영화제 입선 


율리아 오브라츠소바 백야 국제영화제 프로젝트 매니저

 

내가 제일 마음에 든 부분은 유영의 감독의 무엇이 진짜 나인가에서 학생이 생각을 바꾼 부분입니다. 왜냐하면 우리와 같은 사람들은 특히 젊은 사람들은 그러한 문제를 가지고 깊게 고민하기 때문입니다.


    리뷰 영상    

 

크세니아 파르노소바 교도소 교회 반장                                                                                

                                                                                                                       


교도소 있는 곳이 1시간 기차타고 2.5킬로미터 걸어서 가는 길입니다. 교도소에서 18~75세 까지 중범죄 남자 죄수들이 있습니다. 총 교도소에 있는 인원들은 2,000명이고 그중에 500명의 AIDS와 같은 결핵병 걸린 수감생들이 있습니다. 교화를 위해 교회를 운영하였지만 교화가 어려웠습니다.

저는 이 영화를 보고 아주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 영화를 교도소에 가지고 가서 꼭 보여주고 싶습니다.

오프닝 장면이 매우 좋았습니다. 화면들은 아름다웠고 배경은 문제학생과 잘 대조를 이루는 장면이었습니다.

연기는 설득력이 있었고, 학생들과 어른들의 사실적이고 포괄적인 감정을 잘 전달하였습니다.

어린 소녀의 연기는 매우 감동적이었으며, 흑백의 연속적인 플래쉬백 화면이 그녀의 혼란을 설명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생님과 학급의 장면을 구성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음을 알기에 높이 평가했습니다.

선생님이 상세하게 대화를 하여 가르치고,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 애를 쓰는 면이 전개되는 이야기에 적합했습니다.

 

우리는 모두 그 소녀가 생명에너지 상을 받기를 희망했습니다.

이 영화의 구성은 매우 훌륭했으며 매우 만족스러운 결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려운 주제였으나 잘 다루어졌으며, 의심할 바 없이 이 영화는 교육 교재로서 가치있는 자료입니다.   


- Rob Day FACI Brenda Granshaw. Peter Dobing FACI-